닫기

- 한국산업보안연구학회 로그인 화면입니다. -

닫기

한국산업보안연구학회

한국산업보안연구학회THE KOREAN ASSOCIATION FOR INDUSTRIAL SECUTRITY

학회소개학회안내

학회안내

명칭

명칭본 학회의 명칭은 ‘사단법인 한국산업보안연구학회’로 하며, 영문 명칭은 The Korea Association for Industrial Security(약칭 : KAIS)라 합니다.


설립년도

2008년


설립목적

사단법인 한국산업보안연구학회는 글로벌 융·복합 산업 환경을 이해하고, 더 나아가 국가경쟁력을 강화하는 데에 필수적인 역할을 하는 산업보안학의 발전을 위하여 설립되었습니다.
본 학회는 학회 구성원들을 중심으로 학술대회 개최 및 학회지 발간을 통해 산업보안학문의 고도화와 국제화를 주도하고자 하며, 활발한 전문지식공유를 위한 산학연 교류 체계를 구축하여 산업보안의 학문적 허브로써 중대한 역할을 수행하고자 설립되었습니다.


비전 및 전략

미래 산업·사회 혁신의 필수요소로써 산업보안의 정착과 발전의 토대를 마련하고자 합니다.

비전 및 전략


분야

산업보안은 미래 산업융합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위험요소를 다(多)차원적인 방법으로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합니다.
본 학회는 기존의 단편적인 보안연구 및 보안대책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다학제적 연구를 통한 입체적인 보안방법론 설계를 위해 다양한 학문분야, 산업분야와 협업합니다. 이를 통하여 미래 산업융합 환경에서 발생 가능한 융·복합적 위험요소를 최소화할 수 있으며, 차세대 보안위협에도 선제적으로 대비할 수 있습니다.

분야


활동

본 학회는 산업보안학의 학문적 발전과 연구의 활성화를 위한 전문적인 학술연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.
특히, 본 학회의 학술지는 KCI 등재지로서 전문성을 인정받았습니다.

활동


학술지

한국산업보안연구(영문명 : Korean Journal of Industrial Security), KCI등재지


학술대회

정기 학술대회(연 2회)


논문경진대회

산업보안 논문경진대회(2013년도~현재, 매년 1회 시행)